본문 바로가기

2006 건강정보

혈액암 생존율 높여주는 식이요법 체크하세요

 

 

혈액암은 림프계나 혈액세포의 변형으로 악성종양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비교적 생소하게 느껴지는 암이지만 최근 모 연예인의 발병으로 많이 알려지게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TV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백혈병도 알고보면 혈액암의 일종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액암 생존율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볼게요. 

 

 

 

림프계는 우리 몸에서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불규칙한 식생활, 운동부족, 과로, 음주로 면역기능이 떨어진 림프계는 그만큼 악성종양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어느덧 국내 10대 암에 속하게 된 혈액암이기 때문에 현대인이라면 위험성을 인식하고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몸 속에서 염증이 자주 발생하게 되면 그만큼 세포 활동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염증이 만성으로 지속되면 암으로 진행되는 원인이 되므로 잦은 염증치료부터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암 초기에는 피로감에 시달리는 정도가 심해지지게 되는데요.

 

 

 

 

이밖에 얼굴색이 창백해지거나 혈액검사를 했을 때 혈소판, 백혈구, 적혈구 등의 수치가 크게 달라지는 결과를 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코피나는 횟수가 많거나 구토, 골절의 증상도 있을 수 있는데요. 이같은 이상증세들이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혈액암 완치율을 높이기 위해 정밀한 검사를 해주세요.

 

 

 

 

혈액암 중 악성림프종은 림프샘이 모여있는 부위가 부어오르는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으로 부어오른 부위를 만지는 것으로 극심한 정도를 알아챌 수 있는데요. 붓기가 금세 가라앉지 않고 유지된다면 이것도 살피셔서 혈액암 개선에 노력해주세요. 식습관과 여러 생활요인들까지 바꿔주시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커큐민이 함유된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뛰어난 항암효과로 혈액암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식단에 둘 수 있는 좋은음식입니다. 여기에 꾸준히 챙겨줄 수 있는 스트레칭, 산책을 동반하신다면 떨어진 체력을 높여주고 암치료에 활력을 돋궈줄 거예요. 하루 20~30분씩 지켜주는 유산소 운동이 완치를 위한 마인드 컨트롤에도 도움이 됩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틴이라는 물질은 지방을 분해해주고 몸 속 콜레스테롤 해소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데요. 양파를 활용한 레시피가 많이 있으니까 기름지지 않게 조리해서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무기질,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제철과일까지 고루 챙겨주시면 환자의 면역개선과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을거예요.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식재료를 직접 가열해서 섭취하는 식단이 안전하고, 남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실 때에도 반드시 열에 조리해서 드시는것이 감염율을 낮추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세균이 몸 속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손발을 자주 씻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식품, 운동, 청결까지 모두 주의해 관리하신다면 완치가 어렵지 않을거예요~!